복지정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구기 종목부터 e스포츠까지… 장애학생체육대회 열기 더해간다

   


 
대회 2일차, 탁구 김민찬ㆍ수영 최성민 등 선전
디스크골프 종합 우승팀은 충남
탁구 남자(청각) 단식 경기에서 1위를 차지한 광주 김민찬(가운데) 선수가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장애인체육 꿈나무들이 총 133개의 금메달을 놓고 겨루는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2일차인 18일에는 경북 도내 8개 시·군(구미, 김천, 문경, 포항, 상주, 성주, 안동, 영주)에서 골볼 및 볼링을 제외한 15개 종목 경기가 펼쳐졌다.

탁구 남자(청각장애) 초ㆍ중등부 단식에서는 광주의 김민찬(송정초등학교)이 경기도 최현석(통진중학교)을 3대0으로 이기며, 전년 대회에 이어 다시 한번 1위를 차지했다.

김민찬은 2020년 초등학교 2학년 때 탁구에 입문, 지난해 제1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첫 출전해 금메달을 거머줬다. 비장애인 선수들과 겨루는 전국초등학교탁구대회에서도 3위에 입상하는 등 미래 데플림픽 국가대표를 꿈꾸고 있다.

 

수영 2관왕을 차지한 최성민 선수가 경기에 임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수영에서는 충북의 최성민(봉명고등학교)이 남자(지적장애/S14) 고등부 배영 100m, 평영 50m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올랐다.

최성민은 대한장애인체육회 기초종목육성사업 발굴 선수로, 지난해 열린 2021 바레인 장애인아시아청소년경기대회에서 동메달 2개(평영 및 배영 100m)를 획득하며 장애인수영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다. 19일 예정된 평영 100m에서 금메달 추가를 노리며 3관왕에 도전한다.

결승전이 진행된 디스크골프에서는 충남이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충남은 세부종목인 정확도(1위), 퍼팅(1위), 라운딩(2위) 합산 1위에 올랐으며, 경기도(2위)와 경북(3위)이 그 뒤를 이었다.

 

e스포츠 경기 진행 모습 ⓒ대한장애인체육회

팬데믹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각광받고 있는 e스포츠 경기 역시 시작됐다. 총 4개(리그오브레전드, 피파온라인, 카트라이더, 닌텐도Wii 테니스) 세부 종목으로 구성된 e스포츠는 장애 유형에 크게 구애받지 않아 지체ㆍ청각ㆍ지적(발달)장애 유형에서 매년 100여 명 이상의 선수들이 참가하고 있다.

새 정부는 국제스포츠 경쟁력 및 위상 제고를 위해 e스포츠 등의 종목을 집중 육성하겠다는 국정과제를 밝힌 바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장애학생 선수들의 사회성 함양과 종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08년 제3회 대회부터 e스포츠를 정식 종목으로 채택했다.

대회 3일차인 19일에는 경기가 종료된 디스크골프를 제외한 16개 종목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 일정 및 결과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16thyouth.koreanp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