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정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대한장애인체육회, 도쿄패럴림픽 D-100 미디어데이 개최

 
 
5월 17일 10시 이천훈련원 훈련 현장 공개, 단복시연회 등 진행
탁구, 수영, 양궁, 휠체어농구 주요 선수 공식 기자회견 참석 예정
2021년도 국가대표 훈련개시식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월 18일 오후 2시 이천훈련원에서 2021 국가대표 훈련개시식을 개최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는 5월 17일 오전 10시 이천훈련원에서 도쿄패럴림픽 D-100 미디어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전 10시에는 현재 입촌해서 훈련 중인 종목별 훈련 현장을 공개한다. 대상은 탁구, 수영, 양궁, 휠체어농구, 역도 5종목이다.

주원홍 선수단장

이후 오후 1시 30분부터는 단복시연회를 진행한다. 단복은 공식행사 및 선수촌, 시상식 등에서 입게 되며 이번 단복시연회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직접 모델로 참여해 공식단복과 행사단복을 소개한다.

공식단복은 도쿄 올림픽 선수단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친환경 혁신 기술인 ‘노스페이스 K-에코 테크’를 통해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해 노스페이스에서 제작되었다.

이날 처음 공개되는 행사단복은 제일에프앤에스ㆍ돌실나이에서 제작되었으며, 역대 패럴림픽에서는 처음 적용된 디자인으로 3차에 거친 디자인심의위원회 및 선수단 선호조사를 통해 결정되었다.

오완석 부단장
오완석 부단장

이어 2시부터 진행되는 공식 기자회견에서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주원홍 선수단장(현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회장), 우수성적이 예상되는 양궁(김란숙, 2012 런던 패럴림픽 금메달), 수영(조기성, 2016 리우 패럴림픽 3관왕), 탁구(서수연-2016 리우 패럴림픽 은메달, 김정길-2016 리우패럴림픽 금메달), 휠체어농구(조승현, 20년 만에 자력출전 단체종목, 주장) 선수가 참여해 현장 참석 언론과 간담회 자리를 갖는다.

한편 선수단장은 현재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주원홍 회장이, 부단장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이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