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정보

조회 수 15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올해의 장애인 복지정책 우수 아이디어는 무엇일까?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복지관협의회, '장애인 복지 정책제안 공모전' 심사 진행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픽토그램 안내판 설치 의무화 등 10건의 우수 제안 선정
'2021 장애인복지 정책‧제안 공모전'의 심사위원들이 최종심사회에서 영상 프리젠테이션을 참고하여 심사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각종 아이디어가 터져나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2021 장애인복지 정책·제안 공모전’ 우수 아이디어가 공개됐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장애인복지관협의회가 주관하는 본 공모전은 지장협 17개 시·도협회와 25개 장애인복지관, 33개 직업재활시설, 그리고 8개의 기타 시설 등 법인 소속 83곳의 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 이동보조기기 개선 ▲장애인 고용확대 ▲장애인 활동지원제도 개선 ▲장애인 건강권 강화 ▲장애인 편의 지원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제안 54건이 접수됐다.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픽토그램 안내판 설치 의무화 및 장애인복지시설용 개발과 보급' 등 10건의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올해 선정된 장애인복지 정책제안 우수 아이디어
'2021 장애인복지 정책·제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소셜포커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은 "장애인복지 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정책 및 제도개선으로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은 우리 협회만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강점"이라며, "그동안 장애인복지 관련 법률 제·개정은 물론 장애인복지 정책 발전에 앞장서왔고,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제안이 장애인복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정환 협의회 회장은 "작년 선정된 아이디어들이 법률 개정이나 정책으로 시행되는 등 큰 성과를 거둔만큼 올해 선정된 제안들도 관련 분야의 정책과 제도로 반영될 수 있도록 법인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이종성 국회의원실과 협력하여 진행했고, 참여한 제안은 책자로 발간하여 국회와 정부, 지자체 등에 배포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