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정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1년 직장내 장애인식개선강사 보수교육 수강생 모집

 

 
장애인고용공단 교육포털에서 18일까지 모집
강사양성과정 2년 경과, 강의경력 2회 이상인 강사만 신청 가능
역량강화 과목 운영 예정… 강의법, 강의 평가 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21년 제1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 보수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이 2021년 제1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 보수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발표했다.

18일 오후 5시까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https://edu.kead.or.kr)(이하 ‘교육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보수교육은 강사 자격을 갱신하기 위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과정이다. 공단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양성 과정을 수료한 뒤 취득한 강사 자격의 유효기간은 3년이다.

올해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 기수(기수별 정원 90명)의 보수교육 과정이 예정되어 있다. 신청 기간은 교육 시작 4주 전부터 2주 전까지로 기수별로 상이하다.

공단의 강사양성 과정을 수료한 후 2년이 경과하고, 자격 취득 후 신청일까지 총 2회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는 강사만이 보수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포털에서 수강 신청 시 교육실적과 증빙자료를 반드시 등록해야 한다.

보수교육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제도의 현황과 과제 △장애인 고용 관련 최신 이슈 △교육의 필요성 및 강사의 역할 △효과적인 강의 전달 방법 △실전 강의 평가 등 실제 강사로 활동하면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과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과제평가에 합격하면 기존의 자격만료일로부터 3년간 강사 자격을 갱신·유지할 수 있게 된다.

 

교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교육포털 공지 사항 게시판의 ‘2021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양성 교육과정(전문 강사, 사내 강사, 보수교육) 안내’ 게시글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