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정보

조회 수 598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보건복지부(장관 유시민)는 8월 29일부터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에 대한 ‘워드다이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워드다이얼 서비스’는 보건복지와 관련하여 문의사항 등 상담을 제공받고자 할 때 따로 보건복지 관련 번호 안내를 받을 필요없이 휴대폰에 보건복지와 관련된 문자를 입력하여 곧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시스템으로 SK텔레콤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휴대폰에 워드다이얼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보건복지부’, ‘긴급복지’, ‘출산지원’ 등 보건복지 관련 키워드(붙임 : 총39개)를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로 자동 연결된다.

희망의 전화 129’는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129번을 누르면 시내 전화요금으로 보건복지와 관련된 모든 상담을 통합 제공받을 수 있는 전화로서, 2005. 11. 개통 이래 긴급지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신저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그동안 희망의 전화 129를 모르고 있던 국민들도 ‘워드다이얼 서비스’를 통해 휴대폰에 보건복지 관련 키워드만 입력하면 129번으로 자동 연결되게 됨으로써 국민들의 복지서비스 접근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워드다이얼 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이 워드다이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거나 워드다이얼 전용 단말기를 통하여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없으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된다.

※ 붙임 : 서비스 이용방법 및 보건복지 관련 Keyword


* 문의 : 보건복지콜센터센터☎지역번호 없이 129